Codeguard - 코드가드 (보안카드 저장 어플)


앱 이름 : Codeguard (코드가드 - 보안카드 저장)
버전 : 1.02
지원 운영체제 : iOS 5.0 이상


https://itunes.apple.com/kr/app/codeguard/id550140951





 코드가드로 은행 보안카드를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하세요!!
- 특 징 -
1. 쉽고 빠르게 은행 보안 코드를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앱 실행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이 코드를 보더라도 알 수 없도록 여러 숫자들 사이에 보안코드를 표시해 줍니다.
4. 저장된 보안카드는 암호화되어 관리됩니다.


 예를 들어 은행 보안코드의 04번코드 앞 두자리와 19번코드 뒤 두자리를 검색할 때,  "0419"를 입력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림1-1. 앱 실행화면 - 코드만 표시

그림1-2. 앱 실행화면 - 코드 + 임의의 숫자 표시










 코드가드의 결과 표시 방법은 두 가지이며, 결과 코드만 표시(그림 1-1)하는 방법과 결과코드에 임의의 숫자를 함께 표시(그림 1-2)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그리고 안전하게 원하는 코드를 찾기위해서 그림 1-2과 같은 표시 방법을 함께 채택하였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의 보안 유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림 2의 메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빨간 글씨)에 보안코드를 표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경우는 첫 번째, 여덟 번째, 아홉 번째, 열여섯 번째에 결과가 표시되도록 설정한 것입니다. 그림 1-2를 보면 아래의 설정한 위치에 1,7,1,8이 각각 표시되어 그림1-1의 결과와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2. 보안코드 표시 위치 설정
 

 코드가드는 앱 실행시 비밀번호를 물어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3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며, 실행 시에 비밀번호를 묻지 않도록 하더라도 설정메뉴에 들어갈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림3. 비밀번호 입력



그림 4는 설정메뉴 입니다. 시작 비밀번호를 물을지 여부, 결과 표시 방법, 보안카드 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4. 설정 화면



그림 5 는 카드 관리 화면입니다. 보유한 카드의 목록을 나타내며 입력된 보안 카드의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림5. 보안카드 관리



그림6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동일한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6. 비밀번호 설정



보안코드는 그림 7과 같은 방식으로 입력합니다. 4자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음 칸으로 커서가 이동하므로 연속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림7. 보안카드 입력















Comments

Popular Posts